2016년 9월 19일 월요일

필리삔~유흥 관련 정보~


필리핀에 관한 용어 정리입니다.


네이년쪽에서 퍼온 글입니다~^^
많은 지식 쌓아가시길~ㅋㅋ

바바에(babae)  

따갈로그로 필리핀 여자를 일컽는 말로서 필리핀에서는 필리피나, 
피나이란 말과 함께 대중적으로
쓰이고 있으며, 밤문화를 말할 때는 주로 업소걸들을 지칭한다.

KTV(Karaoke Television)

Kareaoke Television이란 말의 약자인데 한국의 룸싸롱, 
단란주점과 비슷한 밤업소를 말한다.


KTV는 넓은 의미로는 필리핀에서 있는
 비디오케바와 같은 조그마한 바들도 포함하지만 좁은 의미
로는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가라오케 시설과 VIP 룸이 있고  중앙에는 무대가 있어서 GRO들의 댄스,

모델링, 쇼 등이 이루어지는 규모가 있는 밤업소를 말한다.

KTV는 주고객층의 술문화에 따라 크게 로컬 KTV와 일본KTV, 
한국KTV, 중국KTV로 나눌 수 있다.

(서양인들은 KTV 문화를 선호하지 않아서
 특별히 그들을 위해 커스토머자이즈된 KTV가 필리핀
 에는 없다.)



<<<== 자세히 알아보기클릭
프로필및  후기를 볼수있어요
     


한편, 로컬 KTV는 주 고객층이이 외국인이나 
상류층 필리피노가 오는 대형 로컬 KTV와 중류층
필리피노가 주 고객인 필리피노 로컬 KTV로 나눌 
수 있지만 보통의 필리피노들은 경제력이 떨어져서
그런지 실질적으로 필리피노 로컬KTV는 그렇게 많지 않다.

비디오케 바(Videoke Bar)

주로 일반 필리피노들이 주 고객으로 
10평 남짓한 소규모의 가게에 가라오케 시설이 되어 있어
TV가 있고 필리피노들은 오픈된 공간에서 노래를 부를
 수 있고 여기에서 식사나 술을 마실 수 있게
되어 있다.



GRO(Guest Relations Officer)

필리핀에서는 밤업소에서 손님옆에 앉아서 
시중을 드는 여성들을 일반적으로 GRO라고 한다.

업소 바바에의 구분

일본KTV나 한국KTV에서는 별도로 모델,
 솔로 개념이 없지만 로컬 KTV에서 중앙에 무대가 있어
다음과 같이 무대에서 춤이나 모델링을
 하느냐 마느냐 혼자서 하느냐 2명이상 단체로 하느냐에 따라

아래와 같이 GRO와 모델, 
솔로로 나뉘어 지는데 이 구분이 결코 인물로 등급을 나뉜 것이 아니지만 

확률적으로 외모나 몸매, 
그리고 성격 등 전체적인 면에서 GRO보다는 모델이 모델보다는 솔로가

괜찮다고 볼 수 있고 바바에 차지 또한 GRO보다는 모델이, 
모델보다는 솔로가 높게 책정되어 있다.

GRO(Guest Relations Officer) 

모델이나 솔로처럼 무대에서 모델링이나 
춤을 추지 않고 SHOW ROOM에서 대기하고 있다고 손님이
쵸이스를 하면 그때 손님과 합석하는 업소 바바에를 말한다.

 주로 몸매에 자신이 없거나 나이가 많은
바바에들이 많지만 일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대중앞에 나서는 것이 준비가 되어 있지 아직 때묻지 않

은 바바에나 몸매나 외모도 좋지만 성격적으로 
대중앞에 나서는 것을 싫어하는 바바에도 많으니

GRO 또한 잘 고르면 모델이나 솔로보다 낳을 수 있는 경우도 많다.

모델(Model)

무대에서 자기 차례가 오면 여러명이서 
모델링을 하기도 하고 단체로 쇼를하는 바바에를 말하며
레이디스드링크마 시간차지가 GRO와 솔로의 중간 정도 됩니다.

솔로(Solo)

모델과 같이 무대에서 모델링을 하고 춤을
 추거나 쇼를 하는데 혼자서 하는 바바에를 말하며 레이디스
드링크나 시간차지가 가장 비쌉니다.
  
마마상[GRM (Guest Relations Manager)]

손님에게 바바에를 소개시켜 주는 일을 하며
 바바에 대한 컴플레인이나 주대의 D/C 등을 원할 때

마마상(파파상)이 이에 대한 권한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음으로 마마상을 잘 알아두면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된다. 

한편, GRM이 남자인 경우는 파파상이라고 부르고 빠끌라도 제법있다.

댄서(Dancer) 

주로 고고바에서 Show-Up만 하는
 GRO에 대비되는 개념으로 무대에서 춤을 추는 바바에를 말한다.

레이디스 드링크(Ladies Drink)

밤업소에 가면 원하는 바바에가 있으면 쵸이스를 해서 옆에 앉힐 수 있다.

이렇게 쵸이스를 해서 바바에를 앉히면 대부분의 
바에서 레이디스 드링크를 사주는 것이 의무적으로
되어 있다. 

즉, 레이디스 드링크는 쵸이스된 바바에가 먹는
 드링크를 말하며 피불고스 같은 고고바의

경우는 보통 20~30분 정도에 한잔씩
 사주는 것으로 되어 있지만 KTV의 경우 1시간 정도하는 곳이
많지만 업소마다 조금씩 다르니 처음이면 미리

 바의 시스템에 대해 마마상을 통해 물어보는 것이
좋다.

발파인(Bar Fine)

직역하면 Bar에 대한 벌금 즉,
 바에서 일하고 있는 바바에를 영업시간이 마치기 전에 밖으로 데리고
나갈때 바에 지불하는 비용을 말한다. 





한편, 발파인은 쉽게 말해서 2차비용만 말하는 것이 아니라
2차를 지칭하는 것으로 필리핀의 대부분의 
바가 2차를 나가지 않는 바바에가 많으니 어떤 KTV, 어떤
바바에를 선정할 시에는 사전에 이점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KTV의 경우는 편의상 발파인비와 바바에에
 한테 가는 팁을 한꺼번에 바에 지불하고 나중에

업소와 바바에가 정산하는 구조로 되어 있으며, 
고고바의 경우는 앙헬레스의 같은 경우가 이런 경우다.

한편, 피불고스나 사방비치 고고바의 경우는
 업소에 발파인비를 지불하고 데리고 나간 뒤 2차를 하고
바바에를 보낼 때 별도로 바바에한테 2차비를 지불하여야 한다.
   
컨슈머블(Consumable)

업소에서 VIP룸을 이용하는 조건으로 최소한의 매상을 말한다.

VIP룸의 종류에 따라 정해 놓은 일종의 
최소한의 매상이 정해져 있고 이 이상을 먹지 않더라도
이 만큼은 지불해야 하는 지불방식을 말한다.


즉,  컨슈머블 3,000페소짜리 방을 이용한다면
 실제 먹은 것이 3,000 페소보다 적을 경우에도 3,000페소
를 내야함으로 인원이나 몇시간 동안 놀 것인지를 미리



 고려해서 그에 적당한 컨슈머블방을 정해서 들어가서 노는 것이 좋다.


프로모션(Promotion) 

바바에 메니지먼트 에이전시를 말한다. 

바바에들을 모아 같은 아파트먼트에 합숙시키며 교육시켜 업소
나 외국으로 보내는 등 관리하는 에이전시를 말합니다. 

즉, 업소에 일하는 GRO중에는 크게
 프로모션 소속 바바에와 그렇지 않은 GRO가 있는데 업소에서

파트너가 프로모션 소속이라고 하면 일 끝나고 단체로 
귀가하므로 일마치고 별도로 밖에서 만나는 것이
힘든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칙스(Chicks) 

여러가지 뜻이 있지만 필리핀에서는
 업소에서 소속되어 일을 하지 않고 길거리나 몰, 바 등에서 매춘
행위를 하는 바바에를 말하며 개인적으로 하는

 경우도 있지만 별도의 마마상이나 파파상이 있는 경우도
많다. 한편, 직업적으로 지속적으로 특정한

 지역에서 남자를 찾는 칙스도 있지만 가끔씩 돈이 필요해서
몇달에 한두번씩 나오는 민간인 칙스 등 다양하다.


참고로, 이들은 업소바바에처럼 1달에 
한두번의 정기검진을 받지 않고 있어 위생적으로 청결하다고
할 수 없고 소속이 없어서 호텔에서 물건이나 돈을 

훔쳐서 도망갈 경우는 대책이 없으니 조심해야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